본문 바로가기
모든 미디어 리뷰

2012년 최고의 드라마 '빛과 그림자' 패션 보기

by media9 2021. 4. 1.

드라마 빛과 그림자는 2011년 11월에 시작하여 2012년 7월에 막을 내렸는데요.  1960~70년대를 배경으로 한, 소위 딴따라들의 흥망성쇠를 다룬 이야기입니다. 시대적 배경으로 60~70년대는 텔레비젼 시대가 도래하면서 유랑극단의 인기는 시들해 질 수밖에 없었죠. 그런 과정에서 성공과 파멸을 다룬 이야기입니다. 

빛과 그림자 속 패션 보기

 

 

저는 당시 그런 드라마가 있는 줄도 몰랐고 무슨 코스프레하는 쇼가 있나 싶었었는데 장안의 화제였다는…. 

손담비의 첫 배우 데뷔

 

 

암튼 연기 잘하는 배우 안재욱과 전광렬을 비롯해서 노래 미쳤어로 뜬 손담비의 첫 배우 데뷔였습니다. 본래 배우가 되기 위해 가수로 먼저 활동했었다고 하는데, 보통 가수들이 무대에서 흥하다가 스크린에서 참패하는 이유 중 하나는 연기를 못하거나, 비쥬얼이 받혀주지 못하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. 연기를 아무리 잘해도 무대에서 봤던 이미지를 떠올리기 때문에 외모가 유지가 되어야 하는데, 장점을 살린 무대 의상이 아닌, 캐릭터를 위한 분장을 하기 때문에 호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. 그러나 빛과 그림자에서 손담비는 배역운이 좋아서 반응도 좋았습니다.

1970년대 의상을 한 눈에

 

 

무엇보다 이 드라마가 흥미로운 점은 연예계를 다루다 보니 1970년대의 화려한 무대 의상 등, 다소 과장되어 보일 수는 있을지언정 눈이 매우 즐겁습니다. 현란한 빤딱이 의상부터 여자 배우들의 헤어 액세서리 등 스타일 참고하기 너무 좋죠. 실제로 당시 평상복 스타일은 아니었고 소위 날티나는 패션 스타일을 여실히 보여준 드라마입니다.

이 드라마는 초반 10%대의 시청률로 시작했다가 20%로대로 종영하는데 초기 50부작에서 64부작으로 연장한 거 보면 연기자들의 내공이 대단했던 모양입니다. 빛과 그림자 드라마를 통해 당시 70년대 역사적 사건도 들여다 보시고, 무대 의상 스타일도 구경하시면 매우 흥미로울 것 같네요. 특히 70년대 의상 및 화장 스타일에 관심있는 분들은 전체는 아니더라도 일부만이라도 시청하면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.

반응형

댓글